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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 design

게임의 36개 룰



게임의 36개 룰

 

경쟁
 -메타게임
 -커뮤니티 내에서의 명성
 -게임 경험의 확장
 -미지 영역의 탐험
 -서브 게임-게임 속의 새로운 게임만들기
 -기록깨기

구성
 -하드웨어 만들기(혹은 부수기)
 -창조적 행동으로서의 프로그래밍
 -새로운 게임의 개조 및 콘텐츠의 개발
 -게임 물리적 법칙의 시뮬레이션 놀이
 -오픈 월드/샌드박스 게임으로 시뮬레이션
 -가상 세계의 실제 세계로의 전이

표현
 -아바타 만들기
 -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코스튬과 장신구
 -게임 용어의 미적 사용
 -은어 혹은 라이프 스타일의 개발
 -게임세계의 대한 비판 혹은 해체 비평
 -개성추구의 욕구

퍼포먼스
 -게임에서의 활동주의
 -스토리 텔링 도구로서의 게임의 사용
 -이미지 생성기로서의 게임 사용
 -실제 행위 도구로서의 게임 하드웨어
 -샘플 저장소로서의 게임
 -게임에 대한 사회정치적인 논평

커뮤니티
 -다른게임의 관찰과 분석
 -팀 훈련
 -팀 워크에서 느끼는 기쁨
 -플레이어들간의 네트워크 구축
 -팬클럽에의 기여
 -커뮤니티 내에서만 통하는 유머

도큐먼트
 -글리치(glitch)의 사용이나 시연
 -치트(cheating)의 문서화
 -다른 플레이어를 향산 도발과 장난
 -여행 일지 쓰기
 -안내서, 전략집, 맵의 개발
 -독창적인 것의 생산을 통한 타플레이어 지원